[아잉(Anh)의 성공적인 수술]

 

어제(9월 26일) 오후 아잉(Anh)이 6명의 아이들 중 첫 번째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잉은 17개월인 여자 아이로 VSD(심실중격결손)을 앓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도와 주님의 은총으로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중환자실에서 회복 후에 오늘 오후 2시쯤 일반 병실로 돌아왔습니다.

<수술 후 회복중인 아잉>

진통제를 맞고 있지만 고통 때문에 울면서 자꾸 보챕니다. 아잉의 엄마는 달래면서도 함께 우는 모습에 마음이 아픕니다. 곁에 있는 다른 어머니들이 함께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아이들과 가족이야기]


2011.09.27

병동에 들어서자마자 유쾌한 웃음소리와 이야기 소리가 들려서 가보니, 우리 어린이들이 있는 병실이었습니다.^^
입국 첫 날의 긴장감과 어색함은 전혀 없고, 아이들의 장난스러운 모습에 모두 행복한 모습입니다.

 

* Nguyễn Thị Phúc(푸욱)


<엄마 품의 푸욱>

<청색증이 나타난 푸욱의 발>


<푸욱과 엄마>

푸욱은 13개월된 여자아이로 VSD(심실중격결손)라는 심장병을 앓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항문이 있어 배변이 원활하지 못했지만 수술이 잘 되어 현재는 정상적입니다. 또 입이 약간 돌아가 있지만 아직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지는 못했습니다.

푸욱의 엄마는 24살, 아빠는 25살이며 방림에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농한기때 아빠는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기도 합니다.

푸욱은 9월 26일 CT정밀검사때 탈진을 하기도 했습니다. 29일에 수술이 예정되어 있는데 푸욱이 부디 힘든 수술을 잘 견뎌내길 바랍니다. 

*Nguyễn Thị Hằng Nga(응아)

<응아와 엄마>

<귤망을 쓴 장난꾸러기 응아>


호기심 많고 장난꾸러기인 응아는 3살로 MS(승모판협착증)를 앓고 있습니다. 응아의 가족은 하이풍에 살고 있고, 엄마와 아빠는 32살, 응아의 오빠는 9살입니다. 푸욱의 가족처럼 농사를 짓고 있고, 아빠는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기도 합니다. 엄마와 오빠는 관절염을 앓고 있습니다.

응아는 심장병 뿐만 아니라 신장과 눈에도 이상이 있습니다. 현재 오른쪽 시력이 약해 약간 사시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심장수술이 두 번째인데 부디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Khúc Thị Phương Thảo(타오)

<타오와 엄마>

<군것질하는 타오>


미소가 예쁜 타오는 올해 6살입니다. 타오의 예쁜 헤어스타일은 엄마의 작품입니다^^ 응아의 가족과 같은 곳인 하이풍에 살고 있으며 엄마는 농사를, 아빠는 용접일을 합니다.

타오가 1살이 조금 넘었을 때 병원에 갔다가 심장병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26일 정밀검사 결과, 타오는 수술을 받을 만큼 심각하지는 않지만 평생 약을 먹으며 조심해야 합니다.

 

* Phạm Châu Anh(아잉)

<수술 전 아잉>

6명의 아이들 중 맨 처음 수술을 받은 아잉의 엄마는 29살, 아빠는 33살입니다. 아잉의 엄마는 어느 회사 내의 매점에서 일을 하고, 아빠는 그 회사의 경비를 하고 있습니다. 한달 수입은 200만동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1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빈곤층은 아니고 중간 정도의 수입이라고 합니다.

아잉은 태어난 직후 피부병 때문에 진찰을 받다고 우연히 심장병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합니다. 수술이 끝난 지금은 후련하고, 베트남으로 돌아가 얼른 아잉의 아빠를 만나고 싶다고 합니다.


* Nguyễn Thị Thơm(텀)

<텀과 엄마>

텀은 12살로 6명중 제일 언니입니다. 작년에 병원에 진찰받으러 갔다가 심장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평소 고혈압이었던 텀의 아빠는 작년에 뇌졸중으로 돌아가셨고, 엄마는 하이풍에서 텀의 남동생을 키우며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어제 정밀검사 결과 텀은 수술을 받을 필요가 없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고 기쁜 일입니다.

 

한국에 온 6명중 세 명의 아이가 수술을 받습니다. 1명은 일반 병실에서 회복중이고 수요일과 목요일에 각각 수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받을 아이들, 또한 수술은 하지 않지만 평생 약을 먹어야 하는 아이들 모두가 힘내고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많이 기도해주세요.

Đặng Minh Ngọc(응옥)의 가족 이야기와 응아, 푸욱의 수술 경과에 대한 이야기도 기대해 주세요. 김사합니다.

 


* MS(승모판협착증): 좌심방과 좌심실 사이에 위치해 좌심실로 들어간 혈액이 좌심방으로 역류되는 것을 방지하는 승모판이 좁아지는 질환.

* VSD(심실중격결손): 좌심실과 우심실 사이의 중격에 결손이 있는 질환으로, 선천적 심질환 중 가장 흔한 심장질환.

Posted by jangay